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임박한 ‘대한항공 하반기채용’ 합격 방향 제시

2019-10-26     홍기준
(사진제공=크루팩토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동시합격자를 다수 배출한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에서 12월쯤 예상되는 하반기 대한항공 채용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채용 면접 한 조 당 8명으로 구성, 크루팩토리 또한 실전 면접 대비를 위해 8명으로 제한을 두고 수업하는 대표적인 소수정예 승무원학원이다.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채용절차는 서류면접 (자기소개서, 이력서) ▷ 1차 실무면접 ▷ 2차 임원면접, 영어 구술테스트 ▷ 3차 최종면접 순서이며, 지원자격은 학력과 전공, 나이, 성별, 키 등 무관하고 일반 직업과 기업에 비해 문턱이 높지 않다.

하반기 대한항공 공채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타 지원자와 차별화 된 본인만의 자기소개서(이하 자소서)와 면접을 보여준다면 단기간에도 합격은 가능하며, 특히 대한항공은 2,3차 면접 시 유니폼을 착용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어울리는 유니폼 색상과 사이즈 등 미리 측정하고 착용 후의 워킹과 인사 등의 전문적인 이미지메이킹 또한 필요하다.

소수정원제의 대한항공 승무원 과외 수업은 첫 지원자와 면접 경험자 대상으로 레벨이 나뉘어있고, 대한항공 10년이상 비행경력, 면접관 출신, 항공운항과 현직 교수 등의 교육관들과 함께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요령부터 한국어면접, 영어면접, 보이스 트레이닝, 항공사 별 선호 헤어, 메이크업을 배우게 된다.

대한항공 승무원 출신 취업지원팀 팀장은 “하반기 최다 합격자를 목표로 개설된 '대한항공 면접 Day'와 ‘아시아나항공 면접 Day'를 통해 기존에 노출되었던 기출문제와 획일화된 이미지가 아닌, 최근 면접장의 환경과 새롭게 변경된 절차별 특징을 파악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라고 말했다.

또한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비용(가격)은 1회의 등록금으로 최종 합격할 때 까지 추가 금액이 없고, 토익과 안전관련 자격증 (CPR심폐소생술, 기내수화) 까지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승무원학원 추천을 받고 등록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라고 밝혔다.

올 한해 국내항공사 뿐 아니라 싱가폴항공, 홍콩 캐세이퍼시픽, 카타르항공 등의 외항사 채용이 있었고, 10월 28일 에티하드항공 한국인 승무원 채용까지 예정이 있어 카타르항공과 아랍에미레이트항공 승무원 채용 면접관 출신, 12개 외항사 승무원 면접관 출신 교육관의 영어특강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