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타운하우스 '씨앤아트힐', 용인시 성장관리방안 추진 따른 수혜 누린다

2019-10-31     김미정
(사진=용인 타운하우스 CN아트힐 지역조감도)

수도권 일대에서 개발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 중인 지역은 바로 ‘용인’이다. 대규모 개발 사업이 다양하게 진행 중으로, 주거시설을 비롯한 인프라가 빠르게 확충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용인시가 지난 24일, 수지구 광교산 일대의 난개발을 방지하기 위해 수립한 ‘성장관리방안’을 결정 고시해 눈길을 끈다. 이에 따라 수지구 광교산 일대 고기동과 동천동, 성복동, 신봉동, 풍덕천 등 5개 동 7.6㎢는 ‘주거형’과 ‘근생형’, ‘혼합형’, ‘산지입지형’ 등 4개의 유형으로 나뉘어 관리될 예정이다. 

특히, 타운하우스를 비롯해 단독주택이 밀집된 ‘주거형’ 지역의 경우 공동주택과 공장 등이 들어서지 못하게 되면서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 교통, 교육 인프라가 다양하게 갖춰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은 용인의 강남으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성장관리방안 중 주거형지역에 선정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게 됐다. 

이런 가운데 신봉동에 100세대 대규모로 건립되는 타운하우스가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용인 타운하우스 ‘씨앤아트힐’이다. 이 타운하우스는 쾌적한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고, 도심의 편리함도 누릴 수 있어 호평 된다. 용인 일대에서 타운하우스를 꾸준하게 공급해 노하우가 풍부한 부동산 종합개발회사 ‘우리앤하우징’이 분양을 맡아 신뢰를 더한다. 실용성과 내구성도 우수하다. 철근콘크리트 기본골조를 포유 종합건설이 담당하며, 내부 인테리어는 한샘키친이 맡았다. 

주변 인프라가 풍부해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타운하우스가 건립되는 용인은 서울이 가까운 동시에 교통과 교육, 생활 인프라, 자연환경 모두 우수해 타운하우스 건립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실제 수도권 일대에서도 타운하우스 건립이 가장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용인 씨앤아트힐 타운하우스는 용인 일대에서도 정주 여건이 우수한 신봉동 중심 입지에 건립된다. 신봉동 외식타운, 신봉지구, 신봉2지구 등에 조성된 다양한 인프라를 이용하기 좋다. 이마트, 대형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대규모 쇼핑 시설도 가까이 밀집돼 있다. 주변 교육 환경이 우수해 자녀의 원스톱 교육도 기대된다.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 등 초, 중, 고교 시설이 사업지 주변에 밀집돼 있다. 

가까운 지역에서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 확보도 전망된다. 도보 10분 거리에 신봉2지구 도시개발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이 타운하우스는 해당 사업의 최대 수혜 단지로 손꼽힌다. 사업이 완료되면 수혜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단지 자체도 설계가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타입별 104.16㎡~146.28㎡ 면적이 공급되는 타운하우스로, 각 주거 공간마다 사용자의 개성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 설계가 적용된다. 아파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주거 편의가 기대된다. 타운하우스가 846만㎡ 규모의 광교산 자락에 건립될 예정으로, 친환경 타운하우스의 조건도 만족한다. 녹지가 풍부한 지역에 자리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주변 교통망이 풍부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가 차로 3분 거리에 들어서 있다. 서수지IC를 이용하면, 10분~15분대에 강남권에 진입할 수 있는 대왕 판교로 및 수서 간 고속국도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기도 좋다. 광역버스 및 지하철 신분당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에 자리한 타운하우스다. 

분양 관계자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일대는 서울로의 접근이 편리하며,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주거 선호도가 높다”며“수지구 일대에 자리한 주거 상품은 타 지역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해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이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해 호평 되는 타운하우스로, 5억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를 제시한다”며 “이에 30~40대 젊은 수요자와 3~4인 가족 수요자들의 문의가 특히 많다”고 설명했다. 

한편, 용인 씨앤아트힐 타운하우스의 홍보관은 전화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