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 프랜차이즈 3030영어, 학부모가 공감하는 초등영어 교육 프로그램 제공

2019-11-11     홍기준
(사진제공=3030영어)

교육부는 지난 7월 “초등학교 영어 교육 내실화 계획”을 발표했다. 초등학교 1~2학년의 경우 공교육정상화법을 개정하여 놀이, 활동 중심의 영어 방과 후 수업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어 말하기 연습, 공간 혁신으로 만들어진 영어 놀이터, 해외 학교와 양방향 화상수업 등 초등학교 영어 수업이 스피킹 중심으로 변한다.

과거 영어 말하기 수업과 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온 교육부는“초등학교 영어 교육 내실화 계획”을 시작으로 영어 노출과 기회를 확대해 모든 학생이 영어로 기초 의사소통 능력을 가질 수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쏟아내고 있다.

이에 초등생 학부모들 사이에서 나오는 교육 프로그램 정보가 문법, 독해 중심 교육에서 현재 교육방향에 맞춰 실용영어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그 중 시중 스피킹 학습법 중에서는 초등영어학원 3030영어 학습법이 학부모와 원장 사이에서 높은 학습효과로 주목받고 있다. 3030영어는‘내신과 영어 말하기를 한 번에’라는 슬로건을 아래 실용영어를 교육하는 프랜차이즈다.

3030학습법은 영어를 한글로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한글을 영어로 바꿔 말하는 학습에 초점을 뒀다. 이 방법은 우리의 머릿속에 있는 자신의 생각(한글 문장)을 영어로 바꿔 말하는 연습을 매일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영어 말하기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습법이다.

또한, 난이도 높은 문법을 직접 말하고 쓰면서 같은 문장 패턴 속에서 시제, 단어를 바꿔보며, 몸으로 체득하도록 프로그램이 제작되었다.

3030영어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들이 영어 문장구조를 이해하고 말하면서 자연스럽게 리딩과 문법을 습득하고 있다. 또한, 학교 내신의 30%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논, 서술형 평가를 대비하고 있으며 공교육 학교 교과 과정보다 2배 빠른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영어 프랜차이즈 3030영어는 실용영어 교육의 성과를 인정받아 2016년~2019년‘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부문 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