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해결 전문 사이버보안 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싱 당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 막을 수 있어”

2019-11-12     홍기준

우리나라의 휴대전화 보급률이 100%에 달하고, 스마트폰은 95%를 넘었다. 이러한 스마트폰의 보급화는 관련 산업의 발전을 부추겼으며 이는 우리 삶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그러나 기기와 기술의 발전을 이용한 신종 사이버 범죄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대표적으로 스미싱, 몸캠피싱 등의 피싱 범죄를 꼽을 수 있다.

특히 몸캠피씽은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이나 화상채팅 어플리케이션 및 각종 채팅앱을 통해 이뤄지는 범죄로 누적피해 규모는 약 19억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치심이나 사회적인 불이익을 염려해 신고를 꺼리는 피해자까지 고려한다면 피해규모는 통계보다 훨씬 큰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사이버 범죄는 오늘날의 큰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최근 피해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을 뿐 더러 경각심이 부족하고 성적 호기심이 강한 청소년들이 많은 피해를 입고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이 미숙한 중장년층도 많은 피해를 입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공격자들은 몸캠영상 및 사진을 빌미로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하기 때문에 협박범들의 요구에 응하기보다는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조속히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Secure App)’은 몸캠피씽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하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