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한 직종 미술·아동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한국교육진흥협회’서 무료수강

2019-11-28     홍기준
(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업준비생들은 자신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다. 근래에는 자격증 유형들 중 민간자격증이 인기를 끌고 있다. 민간자격증이란 국가 기관이 아닌 민간이 발행하는 자격증을 의미한다.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 사이에서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체계적인 교육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호), 가족 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등 다양한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물론이고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포함해 총 67가지의 민간자격증 과정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수강이 가능해 간편하다.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을 살펴보자면 총 7부에 걸쳐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와 다양한 접근법을 수강하게 되며,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등 다양한 기법과 임상실습 사례들을 수강하게 된다.
 
아동 심리상담사 과정을 살펴보자면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 아동상담의 개념과 목표,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준비, 상담윤리 등을 수강해 향후 아동의 성장에 지장을 주는 문제 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하도록 조력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의 민간자격증은 가격기본법에 따라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또한 온라인 강의를 통해 스마트폰 및 컴퓨터 등으로 수강이 가능해 업무나 학업 등을 마치고 본인의 스케줄에 맞춰 수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