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경자년, '술집창업'으로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한남동그집’

2020-01-03     김미정

작년 11월에 보도된 한 기사에 따르면, 소비심리가 7개월 만에 100.9로 기준 값이 100을 넘겼다고 전해졌다. 소비심리는 100을 기준 값으로 기준 값 이하면 비관적으로, 기준 값 이상이면 낙관적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현재 소비자물가에 대한 전망과 인식은 여전히 최저 수준에 머물고 있다. 저물가 우려와 경기 둔화가 수그러들지 않으면서 소비자 물가 전망 및 인식 모두 역대 최저 수준에서 계속해서 머무는 것으로 판단된다. 

이런 소비자물가에 대한 전망과 인식은 자영업자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다.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도전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 상황에서 좋은 소식이지 않다.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 날 구멍이 있듯이, 여전히 좋은 성과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 업종도 있다. 대표적으로 '술집창업'이다. 경기와 소비심리와 상관 없이 꾸준하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술집창업'은 경자년 새해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술집창업' 시장에서 작년 한 해, 눈에 띄게 좋은 모습을 보여준 술집체인점 <한남동,그집>은 2020년에도 꾸준히 좋은 모습으로 성장할 것으로 판단되는 곳이다. 

'주점창업, 실내포차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장 큰 고민 거리는 '자금'이 아닐 수 없다. <한남동,그집>은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보다 '자금'에 대한 부담을 덜고 주점창업-실내포차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창업 지원 제도'를 마련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남동,그집>의 '창업 지원 제도'는 초기 창업 비용과 창업 리스크를 함께 줄일 수 있어 실용적인 '지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한남동,그집>의 '창업 지원 제도'는 비용 부담을 덜고 '주점창업, 실내포차창업'을 시작할 수 있어 소규모창업으로도 많이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한남동,그집>의 대표적인 경쟁력으로 알려진 푸짐하고 다양한 '수제안주'는 소규모창업에서도 장기적으로 좋은 매출을 낼 수 있는 '강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남동,그집>관계자는 "다양하고 푸짐한 수제안주는 쉽게 단골들을 많이 만들 수 있어 좋은 매출을 만드는 역할을 해주고 있다. 때문에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의 문의를 많이 받고 있다."고 전하며 술집창업 대세의 면모를 밝혔다. <한남동,그집>은 가맹점 오픈 이전에 '1대1맞춤'으로 더욱 완벽한 '주점창업, 실내포차창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때문에 전혀 다른 업종을 운영했던 자영업자들도 쉽게 '업종변경'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업종변경' 후 이전 매출보다 훨씬 높은 매출을 낸 어느 <한남동,그집> 경기지역 가맹점은 '업종변경'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술집창업, 소규모창업'으로도 높은 매출을 꾸준하게 만들 수 있는 '경쟁력'과 부담 없이 완벽한 '주점창업, 실내포차창업'을 할 수 있도록 창업자를 위한 제도와 교육이 마련된 <한남동,그집>은 

새해 경자년에도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