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에듀, 고소득 유망직업 ‘손해사정사’ 인강 수강생 모집

2020-01-29     홍기준
(사진제공=탑에듀)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감정평가사 등등 소위 ‘국내 8대전문직’으로 불리는 전문 자격 시험에는 매년 수천 명의 응시자들이 몰린다. 취업난이 장기화되면서 안정적으로 고소득을 올릴 수 있고, 자격 취득이 곧 취업으로 연결되는 전문 자격의 인기는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하지만, 평균 2~3년씩 걸리는 수험기간이 만만치 않은 부담을 안겨주고, 직장인 등 전업 수험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진입 장벽이 높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와중에 손해사정사 준비로 눈을 돌리는 수험생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손해사정사는 8대 전문직에 비해 수험기간이 짧고, 취준생부터 30대 이상의 직장인도 많이 도전하는 유망 직종이다. 이들은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를 조사하여 적정한 보험금을 산출하고 보험금 지급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보험업계에서 전문성을 충분히 인정받고 있다.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보험협회, 손해사정법인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고 한다.

손해사정사 자격시험은 재물, 차량, 신체 3가지로 구분하는데, 신체 시험 선발인원이 다른 자격을 압도할 정도로 많고 그만큼 업계 수요도 많다. 일반적인 수험생이 준비하기에 가장 유리하다는 평가다. 자격시험은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며, 객관식 1차와 논술형 주관식 2차로 구성된다.

최근 시험 동향을 보면 1차 시험은 쉬워지고, 2차 시험은 어려워지고 있다. 따라서 1차 과목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공부하여, 2차에 투자할 시간을 확보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탑에듀 교육원 관계자는 “본원에서는 1차 대비 객관식 무제한 모의테스트 응시 시스템, 그리고 2차 온라인 첨삭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며, “기본 및 핵심이론 강의와 함께 체계적인 커리큘럼, 차별화된 학습 시스템으로 1, 2차 동차합격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온라인 교육원 최초의 온라인 첨삭 모의고사는 전문 교수진의 피드백으로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고, 모의고사 성적 순위 발표로 자신의 정확한 학습 수준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탑에듀는 현재 2020년 대비 최신 강의를 최대 65%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탑에듀는 손해사정사 과정을 비롯하여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보험계리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손해평가사, 한국어교원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 계리직공무원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 교육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쌓아 온 공무원시험 및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