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연기로 불안한 고3 대입진로, 한솔요리학원 호텔조리학과 대학입시 무료진학상담 진행

2020-04-01     홍기준
(사진제공=한솔요리학원)

조리특성화고, 호텔조리학과 등 조리전공관련 대학입시준비를 위한 국내 유일의 요리진로연구소를 운영중인 ㈜한솔요리학원이 코로나19로 인한 개강연기로 입시진로에 고민이 많은 고등학교 2,3학년생을 대상으로 무료 입시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솔요리학원 부산점 김윤환 이사는 ‘4월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전문가가 부산, 경남, 경북지역 조리관련 대학 및 학과 분석자료를 토대로 1:1 학생별 맞춤 전략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상담 시 본인의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하면 좀 더 구체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솔요리학원은 지난해 요리, 제과제빵, 바리스타분야 고교위탁과정 전국 최다 수강생(2019년 기준 271명)을 교육하고, 2019년 국내외 요리대회에서 요리학원 중 최다 수상실적인 총 251개 메달을 수상하는 등 영셰프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한솔요리진로연구소는 2014~2020학년도 경희대, 경기대, 영산대 등 총 2,327명의 합격자를 배출시키며 7년 연속 국내 요리학원 부문 최다 조리대학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한솔요리학원의 체계적인 조리자격증 교육과정 및 요리대회준비만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국가대표 강사진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 석사출신의 한솔요리진로연구소 이승혁 소장이 서류 전형준비부터 자기소개서, 모의 면접까지 학생 상황에 맞는 최적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한솔요리학원 부산, 경남지역 요리대회반을 지도하는 홍종훈 셰프는 국내외 요리대회 준비 시 대회참가자들과 학원에 상주하여 1:1 맞춤트레이닝을 진행하고, 기존 수상작 분석과 함께 작품 컨셉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을 통해 개인별 최종 창작 레시피를 기획한다고 밝혔다.

현재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학원, 외식창업 등 서울과 부산요리학원을 비롯한 전국 9개 지점에서 ▲조리특성화고, 조리전공대학 진학 ▲조리기능사자격증(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바리스타자격증, 제과제빵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과정 ▲외식창업컨설팅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2021학년도 호텔조리학과 대학 관련 입시상담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각 지점(강남, 노원, 부산 등 9개 요리학원)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