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전문 대응팀 운영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과 동영상 유포협박 위협 요소 즉각 제거

2020-04-08     홍기준
(사진 = 디포렌식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스마트폰은 이용자들 편안한 환경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누릴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앱)들이 출시되고 있다. 앱을 통해 쇼핑이나 동영상감상, 문서작업 등의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매년마다 많은 앱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 랜덤채팅앱은 가입이 비교적 간단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며, 익명의 상대방을 만날 수 있어 이용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겨줘 청소년부터 장년층 등 연령대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애용하고 있다.

하지만 익명의 상대방을 자유롭게 만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던 초기 기획의도와 달리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들도 늘고 있다. 대부분이 성 관련 범죄들로 몸캠피씽(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이라는 수법이 대표적이다.

몸캠피씽(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은 피해자는 대부분 남성들로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다. 영상물을 이용한 인터넷 협박 및 동영상 유포협박 범죄로 피해자에게 거액을 요구하게 되며, 핸드폰 해킹을 동반하는 수법이다.

과정을 간단히 살펴보자면 피해자의 성적인 호기심을 자극해 ‘몸캠’ 영상물을 확보하고 피해자에게 파일을 보내 설치를 유도한다. 범죄조직이 보내온 파일은 악성코드에 감염된 파일로 실행할 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개인정보들이 해킹된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활용해 몸캠피씽과 동영상유포 협박 피해자가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해당 기업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몸캠피싱(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한 전문적인 기술력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피해접수 즉시 해결에 임한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피해를 입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게 초기에 대응해야 한다.”라며 “당사는 동영상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씽 등 동영상유포 협박 전담팀을 꾸려 실시간 모니터링과 긴급상황에 대처를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피해자가 위협에서 빠른 시일 내에 벗어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