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웍스, 맞춤형 복합기 임대 솔루션… 스마트 오피스 구축 가능

2020-04-09     홍기준

사무기기가 진화하고 있다. 최근 카카오,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복합기를 연동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무기기 및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이 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은 클라우드 프린팅 및 개인 스캔함 관리, QR코드 인증을 통한 출력 및 스캔파일 PC 전송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내장된 복합기 모델을 출시해 기업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같은 솔루션은 별도의 서버 구축 비용 없이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어 중소기업에서 활용하기 적합하다. 때문에 최근 늘고 있는 스타트업, 1인 창업 등의 소호사무실들의 선호도가 높다.

그러나 복합기 초기 구매비용이 매우 비싸다는 점과 잦은 고장 및 에러코드 등 사후관리의 어려움으로 선뜻 사무실에 들이기 어려워하는 회사들이 많다. 또 시중에 출시된 모델이 너무 많아 자신의 업종에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를 모르는 경우도 흔하다.

업종과 맞지 않는 복합기를 구입하면 업무 속도가 떨어지면서 업무효율을 오히려 저하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예를들어 대량의 문서를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학교에서 레이저젯 복합기를 사용한다면 느린 속도로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반대로 고품질 출력이 중요한 디자인 회사에서 잉크젯 복합기를 사용한다면 낮은 출력품질로 원하는 퀄리티의 인쇄물을 얻기 어렵다.

따라서 복합기의 가격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먼저 자신의 업종과 사용패턴에 맞는 복합기를 찾는 것이 우선이다.

‘칼라웍스’는 맞춤형 복합기 임대 기업으로 기업별 담당 엔지니어를 두어 보다 전문적이고 세밀하게 기업의 상황과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모든 소모품은 정품만을 취급하며 당일 설치 및 당일 AS서비스는 물론 기본 정기점검과 24시간 원격 서비스를 지원한다.

칼라웍스 관계자는 “후지제록스, 신도리코, 삼성, HP 등 다양한 브랜드의 디지털 칼라 및 흑백 복합기와 복사기, 레이저 프린터 등의 임대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지역과 업체별 담당 엔지니어를 배치하여 업종과 사용패턴에 따라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여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복합기 렌탈 문의 및 자세한 제품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은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