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피해해결을 돕는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피해자에게 다양한 기술들을 지원해

2020-05-01     홍기준

정보통신기술은 컴퓨터기술과 통신기술이 결합된 기술을 말한다. 정보통신기술이 생겨난 이후로 전 세계는 온라인을 매개로 하나로 연결되었고 업무나 일상생활을 불문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는 멀티미디어 산업을 비롯해 디지털 기기에서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신종 사이버 범죄라는 새로운 위협도 안겨줘 긍정적인 영향만을 미쳤다고 보기는 어렵다. 사이버 범죄는 이미 국내 뿐만 아니라 범세계적인 문제 중 하나가 됐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라인 영섹 피씽, 라인 영섹 해결, 라인 영섹 해킹, 라인 영섹 협박, 라인 피싱)이라는 범죄가 대표적이다. 매년마다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심각한 수준의 피해를 입히는 사례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몸캠피씽(랜덤채팅 유출, 유포, 채팅어플 유포, 협박)은 신체 일부분이나 나체 등이 드러나도록 유도해 영상으로 녹화를 진행하고 피해자의 스마트폰을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에 감염시켜 연락처를 확보한다. 이후에는 피해자에게 협박을 가해 돈을 갈취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가 24시간 연중무휴로 피해자들을 위해 도움을 건네고 있다.

라바웨이브는 정밀분석시스템을 통해 피해자의 유형을 분석하고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또, 다양한 솔루션들을 갖춰 녹화된 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들에게 유포되는 사례부터 유포가 이미 진행 중인 사례까지 모두 해결 가능하다.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몸캠피싱(랜덤채팅 사기, 랜덤채팅 유출, 랜덤채팅 유포, 랜덤채팅 해킹, 랜덤채팅 협박)에 당해 유출이 될 경우 직장생활이나 지인관계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라며 “피해를 입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 및 대표번호,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