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 요리학원. 커피에 대한 모든 것, 바리스타자격증에서 카페창업까지 바리스타 전문과정 개강

2020-05-25     홍기준
(사진제공 = 한솔 요리학원)

한국인의 커피소비량은 1인당 353잔(2018년 기준)으로 세계평균의 약 2.7배이며, 이제 스페셜티 등 고급원두에서 디카페인 시장까지 해를 거듭할수록 세분화되면서 증가하고 있다.

2019년 7월 기준 전국에 7만 1000여개의 커피전문점이 영업중이며, 지난해에도 1만 4000여개의 커피전문점이 창업하였다.

이러한 한국인의 커피사랑을 반영하듯 요리학원에서도 바리스타 관련 상담문의가 증가하고 있다.한솔요리학원 부산점 김윤환 이사는 ‘최근에는 바리스타자격증 뿐만이 아니라 해외취업을 위한 바리스타 워킹홀리데이에서 브루잉(Brewing), 로스팅(Roasting) 등의 전문심화과정 및 카페창업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솔요리학원)

한솔 요리학원 강남과 부산에서도 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으로 한국커피협회가 주관하는 바리스타자격증, 미국 등 52개 나라가 등록되어 국제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커피협회인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가 주관하는 미국, 유럽 바리스타자격증 뿐만이 진정한 이탈리아 스타일의 커피비즈니스를 교육하는 IBS(Italian Barista School) 과정도 운영중이다.

이 밖에도 홈카페를 위한 드립커피 과정에서 전문적인 심화교육을 위한 브루잉(Brewing), 로스팅(Roasting), 라떼아트, 카페시그니쳐 메뉴개발 과정 등 분야별 모든 커피바리스타 과정이 개설되어있다.

한솔 요리학원은 현재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학원, 외식창업아카데미 등 서울과 부산요리학원을 비롯한 전국 9개 지점에서 ▲조리기능사자격증 ▲국내 및 국제바리스타자격증 ▲제과제빵자격증 및 디저트클래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과정 ▲베이커리카페창업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