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차단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 긴급 피해구제 24시간 진행…피해확산 줄이기 총력

2020-06-16     홍기준
(사진제공=시큐어앱)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전국민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났다. 이에 자연스럽게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시간도 함께 늘어났는데, 이를 틈타 각종 사이버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그중 이른바 ‘몸캠피싱’이 최근 기승을 부리며 많은 피해자를 발생시키고 있다. 온라인에서 만난 상대의 성적호기심을 자극해 영상통화로 음란한 행위를 하도록 유도하고, 해당 장면을 촬영, 영상을 유포한다고 협박해 돈을 뜯어내는 몸캠피씽은 최근 스마트폰 채팅앱이나 SNS 등 온라인 공간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 같은 범죄는 대부분이 조직화된 범죄일당의 소행인 것으로 알려졌다. 몸캠피싱 범죄조직들은 주로 젊은 남성을 노려 영상을 확보하고 피해자의 스마트폰을 해킹하거나 SNS를 이용해 피해자 지인들의 연락처를 알아낸다. 이후 지인들에게 유포할 것을 빌미 삼기 때문에 한 번 당하면 금전적인 피해는 물론이고 큰 수준의 정신적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인터넷 보안회사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이러한 수법을 비롯한 사이버 범죄들이 최근 매우 기승을 부리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만약 당했다면 협박범에게 응하기보다는 유포 경로를 차단하는 등 원천적으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임대표는 “apk파일을 삭제한 뒤 연락처를 변경하고 스마트폰을 초기화 하는 등 협박범을 차단하고 유포경로를 모두 차단했다고 하더라도 또 다른 2차, 3차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유포 차단 이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추가 피해 예방이 가능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시큐어앱은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온 국내 1세대 보안업체다. 각종 피싱 범죄 및 디지털 성범죄 등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카톡 영상통화 및 인터넷협박, 핸드폰 해킹 영상물 등 동영상유포협박 관련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구제에 집중해 하루에도 수십 명의 피해자를 적극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무료상담이 가능한 상담센터를 운영하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맞춤 해결방안을 제공하고, 차단 이후에도 추가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모니터링 등 체계적인 구제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