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보바스어린이의원과 환아가족 힐링여행 지원 협약

2020-07-02     임한희
(사진=롯데의료재단)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롯데정밀화학(대표이사 정경문)은 30일 보바스기념병원(병원장 박진노), 보바스어린이의원(원장 윤연중)과 함께 환아 가족여행 지원 사업을 지원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정밀화학이 후원하고 보바스어린이의원이 진행하는 본, `mom편한 힐링타임 파인트립` 사업은 장기간의 치료와 입원으로 여행을 경험하기 어려운 환아 가족들을 대상으로 여행을 통해 활기를 찾고 재활의 희망을 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대상자는 보바스어린이의원의 외래 및 입원 환아 중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가족들이며, 하반기에 매월 두 가족씩 지원 할 예정이다. 가족들에게는 1박2일의 맞춤형 여행 프로그램과 필요한 숙박비, 식비, 체험비, 보험료 등의 비용을 지원된다. 보바스어린이의원 의료진은 코로나19 유행에 대비한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편성 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롯데정밀화학 정경문 대표이사는 “장기간 치료로 힘들었을 환아 가족들에게 이번 여행이 삶의 활력소가 되기를 롯데정밀화학의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기원한다.”고 말했다.

보바스어린이의원 윤연중 원장은 “가족이 함께 하는 여행이 환아와 그 가족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특히 의료진은 코로나19 유행에 대비하여 가족의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교육과 프로그램을 편성하였다. “고 소감을 전했다.

최근 롯데의료재단은 롯데정밀화학과의 환아 가족여행 지원 뿐만 아니라 영유아발달진단 조기 발견 및 치료, 환아 및 가족 음악교실, 중증 장애아동 치료지원, 장애아동 보장구 지원사업 등 롯데그룹 계열사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