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동 훈장님 ‘김봉곤’,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 합류… MCN계약 체결

2020-09-11     홍기준
(사진제공=유시스트 엔터네인먼트)

지난 10일, 유튜브 MCN전문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USIST ent)가 청학동 훈장으로 유명한 김봉곤과의 전속 MCN계약 체결 소식을 알렸다.

현재 김봉곤 훈장은 본인이 직접 제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김봉곤tv’에 두 딸인 김도현, 김다현 국악 자매의 노래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신선마을선촌서당의 훈장이면서 뛰어난 센스와 감각으로 방송인으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해온 김봉곤 훈장은 과거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에서 예절교육을 하는 훈장님으로 출연하며 존재감을 과시한 바 있다. 또 타고난 예능감으로 최근 mbc ‘공부가 머니?’에 자녀들과 함께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김봉곤tv에서 놀라운 노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김다현양은 최근 MBN ‘보이스트롯’에서 결선에 진출할 정도의 월등한 기량을 선보이며 일명 ‘청학동 천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MCM계약을 통해 김봉곤TV의 연출부터 기획, 광고를 통합한 ‘멀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 박화랑 사장은 “김봉곤님은 뛰어난 재치와 깊은 학식을 가진 방송인일 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 관련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 가능성도 매우 높다”라고 MCN 계약 배경을 밝혔다.

덧붙여 “김봉곤님을 비롯하여 김도현, 김다현 양이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통해 채널의 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는 덕자, 김이브, 킹기훈 등 대형 크리에이터와 계약을 이어나가며 주목을 받았고 업계의 관행과도 같았던 광고비의 불투명성, 크리에이터와 회사간의 불공정 계약 등을 타파하고자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