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학 연합학술제' 개최...수상 아이디어 경영 전반에 접목 예정

2020-10-19     유선이
사진=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14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에듀윌 본사 E-스퀘어에서 ‘대학 연합학술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학 연합학술제는 기업 입장에서는 대학생들의 객관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 받을 수 있으며, 학생 입장에서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에듀윌 대학 연합학술제’에서도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놀라운 성과를 만들었다. 특히, 예년과 달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을 제외한 발제식, 발표식 등을 영상으로 진행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적합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학 연합학술제는 고려대학교(EGI), 경희대학교(ProSeed), 한국외국어대학교(MAST)에서 4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에듀윌에서 발제한 전략과제를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대학생들은 저마다 경영자의 입장에서 에듀윌의 전략을 수립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했다.

에듀윌 대학 연합학술제에 참여한 학생들은 에듀윌에서 주어진 세 가지 전략과제 중에서 선택해, 약 한 달의 연구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은 지식과 사고를 활용해 여러 분야의 융합을 통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에듀윌이 제시한 주제를 새롭게 해결할 수 있었다.

이번에 개최한 ‘제 2회 에듀윌 대학 연합학술제’에서는 3개 대학, 총 9개 팀이 참가해 4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취업교육 사업전략 및 마케팅 방안’으로 경희대학교 ProSeed2팀은 예비 취준생들에게 채용 트랜드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으로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어서 같은 주제로 고려대학교 EGI2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에듀윌 공무원 새로운 브랜딩 방향 및 홍보전략’으로 한국외대 MAST3팀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경희대학교 ProSeed1팀은 ‘성인 교육시장 신규 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 전략’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에듀윌 관계자는 “에듀윌은 공무원,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2020 한국브랜드만족지수 공무원, 자격증 교육 부문에서 명실공히 1위 교육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라며,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수상한 아이디어는 에듀윌에서 내부 회의를 거쳐 경영 전반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