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필(MEDI-PEEL), 러시아 화장품 매장 오픈, 해외 오프라인 매출 확대 본격화

2020-11-19     홍기준

한국 화장품의 우수한 품질이 전 세계적으로 입 소문을 타며 K-뷰티 시장은 나날이 확대되어 가는 추세다. 특히 러시아의 경우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몇 년 새 급격히 치솟았다. 2019년 KOTRA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산 스킨케어 제품은 2-3년 전부터 러시아 수입 시장에서 급격히 점유율을 높여나가, 2018년에는 러시아 전체 스킨케어 수입시장에서 12% 가량 점유하며 프랑스에 이어 제2대 수출국으로 자리매김했다. 가격 대비 뛰어난 품질에 러시아 현지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

한국 화장품의 이 같은 인기 속에 에스테 더마 브랜드 메디필(MEDI-PEEL) 역시 러시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화장품 매장에 입점하게 된 것.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의 기회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해외 오프라인 매출 확대를 본격화하기 시작해 현재 메디필의 제품은 하바로프스크 3개, 모스크바 1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지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 10월24일 오픈한 메디필 모스크바 매장은 모스크바 시내 중심지의 롯데 플라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러시아의 수도인 모스크바에 입점한데다가, 타 브랜드가 아닌 오로지 메디필(MEDI-PEEL)과 ECO PLACE 간판만이 가게 문 앞에 걸려 있어 러시아 내에서 메디필 브랜드의 홍보 및 매출 증대에 대한 기대가 크다.

모스크바 매장은 모스크바 시내 중심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보다 많은 관광객을 비롯한 현지인들이 메디필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특히 다양한 제품을 직접 바를 수 있는 화장품 H&B 스토어 스타일로 운영되어 방문객들의 만족도도 높다.

현재 메디필(MEDI-PEEL) 및 더마메종(Derma Maison)을 비롯한 약 40개의 한국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으며, 특히 메디필은 공식 파트너로서 함께 간판을 내걸고 있다. 오픈을 기념하며 제품 증정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메디필은 모스크바 매장을 통해 신제품인 락토 콜라겐 앰플, 볼륨 바이오 톡스 앰플 등을 비롯한 국내 롭스(LOHB’s)에 입점된 허벌필 톡스, 락토 콜라겐 클리어 등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메디필 관계자는 “국경을 넘는 마케팅과 공격적인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면서 해외 바이어의 상담과 수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며 이어 “러시아 내에서 메디필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는 만큼, K-뷰티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뛰어난 품질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한국 화장품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