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트렌드 인터뷰] 시대별 눈성형 변화… "트렌드 알면 만족도 높아져"

2020-11-24     김주현
아이디성형외과 강민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다가오면서 성형외과 문의도 늘고 있다. 수능 이후 여유있는 시간을 통해 성형수술을 진행해 개선된 모습으로 대학에 입학하고자 하는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얼굴의 상대적으로 작은 부위를 수술해 전체적인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눈성형은 이러한 요구에 부합해 매년 겨울 성형외과 인기 수술로 꼽힌다. 아이디성형외과 강민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와 만나 세대별 눈성형 트렌드 등을 물어봤다.

 

Q. 시대별 눈성형 트렌드가 있는가?

= 의료 기술의 발전 및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과거와 비교해 보다 정확한 미의 기준이 정립된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다. 과거에는 단순 큰 눈이나 쌍꺼풀수술에 눈성형 초점이 맞춰졌다면, 최근에는 얼굴의 밸런스를 고려한 정확한 비율이나 트임, 눈매교정 등으로 수술법이 세분됐다. 쌍꺼풀수술후기나 눈성형후기 접근이 쉬워진 것도 이유로 꼽힌다.

최근 트렌드는 쌍꺼풀수술과 트임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법이다. 세부적인 내용은 개인에 따라 달라지지만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자연유착 매몰법과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한다.

눈매교정을 진행하면 훨씬 또렷한 눈매를 구축할 수 있다. 눈매교정이란 눈 뜨는 근육의 힘을 강화해 눈을 크게 뜰 수 있도록 도와 눈동자를 또렷하게 만드는 수술법이다. 눈성형후기에서도 이러한 트렌드가 나타난다.

 

Q. 눈의 상태나 성별에 따라 수술 방법도 상이한가?

= 물론이다. 쌍꺼풀수술은 크게 절개법과 매몰법으로 나눌 수 있다. 절개법은 피부를 절개하는 방식, 매몰법은 실로 묶어 쌍꺼풀을 만드는 방식으로 보면 용이하다.

지방이 많은 눈꺼풀이나 피부가 두꺼운 눈꺼풀, 근육이 많은 눈꺼풀이 있다면 스키니절개법을 통해 매몰법처럼 자연스러운 쌍꺼풀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 전문의 판단에 따라 달라지지만, 피부가 상대적으로 얇은 환자들은 과거의 매몰법과 비교해 풀릴 가능성이 획기적으로 낮아진 더블락매몰법을 이용해 쌍꺼풀수술을 진행,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

성별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다. 남성들의 경우 최소 라인의 아주 얇은 속 쌍꺼풀로 티 나지 않으면서도 또렷한 눈매를 만드는 것이 핵심으로 여성보다 더 자연스럽고 티 나지 않는 라인을 만들어야 만족도가 높다.

환자 상태에 따라 처진 눈매교정이나 짝눈 교정, 비대칭 교정 등이 진행되기도 한다. 이는 쌍꺼풀수술후기나 쌍수후기 만족도에서도 나타난다.

 

Q. 눈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을 때 선호하는 연예인 케이스는?

= 과거와 비교해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눈성형 트렌드는 셀카를 통해 찍은 자신의 눈매를 선호하는 것이다. 몇 년전 만해도 눈성형 시 연예인 사진을 갖고 방문하는 환자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자신의 셀카를 갖고 방문하는 환자들이 크게 증가했다.

성형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쌍수후기, 쌍꺼풀수술후기, 눈성형후기 등 성형 앱 대중화로 성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이전보다 구체적으로 자신이 선호하는 니즈를 정확하게 표현한다.

 

Q.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 트임 등을 동시에 수술 가능한가?

=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급 의료기관에서라면 눈성형 시 쌍꺼풀수술은 물론 눈매교정이나 트임까지 동시에 진행 가능하다.

더블락눈매교정이라는 방법도 있다. 풀리지 않는 두 줄의 특수 실을 이용해 쌍꺼풀수술을 진행하는 더블락매몰법과 눈매교정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법으로 이 역시 선호도가 높고 자연스럽게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다.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눈성형 방법도 토탈아이라는 프로모션이다. 해당 방법은 최대 3가지 눈성형을 한 번에 진행하는 방식으로 수술 비용 역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자연유착매몰법+트임' 혹은 '비절개 눈매교정과 트임', '스키니 절개 쌍꺼풀수술과 트임' 등을 함께 주로 찾는다.

 

Q. 눈성형을 생각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조언하자면?

= 수능이 끝난 직후는 성형외과 성수기로 다양한 할인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단순 가격을 이유로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눈성형은 모양도 중요하지만, 눈 본연의 기능이 떨어지면 제대로 된 수술이라고 볼 수 없다. 가격을 토대로 병원을 선택하면 다양한 검사가 진행되지 않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특히 쌍꺼풀수술이나 눈매교정 등 다양한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있는 병원인지를 우선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마지막으로 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대다수 사건/사고가 마취 시 발생하기 때문에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병원에 상주하는 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병원에 상주하고 있으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단순히 쌍수후기, 쌍꺼풀수술후기, 눈성형후기 등의 결괏값만 보고 경험이나 장비를 제대로 갖추지 못한 비의료시설을 통해 진행하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