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하우스터디, 전문 상권분석 통한 입지선정 제안

2020-12-04     홍기준

㈜하우스터디가 초보 창업자에게 전문적인 상권분석과 동시에 최적의 입지선정을 제안하는 창업 솔루션을 선보였다.

하우스터디는 수험생을 위한 학습공간인 프리미엄 독서실과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전국 200여 곳에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하우스터디의 빠른 성장이 부동산 물권정보 공개와 전문적인 상권분석 시스템 구축에 있었던 만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의지다.

하우스터디는 물권과 상권정보를 면밀히 분석하여 창업자가 부동산 정보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우스터디의 상권분석 시스템을 통하여 창업주가 부동산계약 전 희망지역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예비창업자가 원하는 지역이 결정되면 하우스터디는 상권분석 전문가를 파견하여 창업주와 함께 해당 지역의 상권을 직접 분석하게 된다. 현지조사는 매우 중요한데 수험생들이 방문하기 좋은 입지와 학습공간으로 적합한 위치가 따로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하우스터디의 상권분석 노하우는 다년간 축적되어 있으며 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에 최적화된 매장 위치를 찾아내는데 여러가지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하우스터디 관계자는 “전문 상권분석 프로그램과 현장방문을 통한 면밀분석을 통해 희망지역의 유동인구, 인구밀집도 등 상권파악은 물론 해당지역의 운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정보가 전달되기 때문에 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 희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