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 요리학원, 요리교육부문 ‘2021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7년 연속수상

2021-01-22     홍기준

시상식에서 ㈜한솔요리학원 본사 김윤환 이사가 ‘소비자 신뢰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이 1월 21일 더 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서 요리교육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솔요리학원은 2015년부터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소비자가 신뢰하는 요리학원 브랜드로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21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은 디지틀조선일보, 조선일보, TV조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부문별 기업을 심사하여, 소비자 직접 투표와 전문위원의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와 신뢰도를 자랑하는 시상 제도이다.

이번 시상에서 한솔요리학원은 ▲신뢰도 ▲만족도 ▲인지도 ▲선호도 등에 대한 소비자 직접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7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창립 23주년을 맞은 (주)한솔요리학원은 요리를 통해 고객과 공감하며 손 끝으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로서의 요리 공간을 만들어왔다. 또한 호텔 셰프, 각 분야 조리기능장, 메뉴개발전문가 등 현장 경력 10년 이상의 외식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주)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와 셰프를 꿈꾸는 모든 이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국내 유일의 요리진로입시를 담당하는 한솔요리진로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최근 커피와 디저트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맞추어, 2020년에는 경기도 분당과 일산,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바리스타 ∙ 베이킹 전문교육기관 4곳을 신규 오픈하는 등 현재 수도권과 부산에 14개의 본사 직영 요리학원을 운영 중이다.

그리고 2011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소상공인 창업교육기관으로 9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국비지원교육과정에서도 2020년 요리학원부문 최다수강생을 교육하였다.

(주)한솔요리학원 본사 김윤환 이사는 “한솔요리학원은 대한민국 요리학원 대표브랜드로 베이커리(제과제빵)분야의 프로그램 전문화를 위하여 프랑스, 미국, 일본, 국내 등 현장에서 검증된 파티셰 영입을 통한 인적 인프라 구축에 투자를 아끼고 있지 않다”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비대면(언택트) 온라인 실시간 쿠킹클래스’ 분야에서도 다양한 콘텐츠 발굴 및 재료키트화를 통해 집에서도 손 쉽게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