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맞춤 초등 수학 학습지 ‘아이별맞춤수학·아이별교과수학’ 선봬

2021-01-25     유선이
사진=장원교육

 

겨울방학은 새 학년을 시작하기 전 복습과 예습을 통해 성적을 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특히 수학은 다른 과목에 비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이미 초등 수학부터 수능의 시작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벼락치기로 단기간에 공부해서 고득점을 받기 어려운 과목인 만큼 초등 시기부터 꾸준한 학습 습관을 만들어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야 한다.

장원교육 교육팀 이미옥팀장은 “수학은 계통성이 강한 과목으로 초, 중학교 과정의 문제가 수능에 나오지는 않지만 이 시기에 학습 결손이 생기면 고등학교 때 아무리 공부를 해도 수학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면서 “따라서 수학의 기초를 다지는 초등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장원교육은 유아, 초등 시기 수학의 기초인 연산실력을 길러주고 초등 수학 교과서의 주요 개념과 문제를 완벽 마스터할 수 있는 수학 학습지 '아이별 맞춤수학', '아이별 교과수학'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장원교육 아이별수학 시리즈는 교육 전문가가 주 1회 방문해 일대일 맞춤 학습이 진행된다. 겨울방학 동안 자녀의 일정에 맞춰 학습 계획과 방문 수업 일정을 잡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이별교과수학'은 2015 개정교육과정이 반영된 초등 수학 교과 중심 학습지로 수학교과서와 수학익힘책의 쪽수를 표시해 학교 진도에 맞춰 병행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장원교육이 독자 개발한 6-STEP 개념 통달 시스템을 적용해 주요 개념과 함께 완전 학습이 가능하도록 연관 문제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잘 틀리기 쉬운 유형의 문제들로 오답노트를 구성했으며, 스스로 오답을 정정할 수 있는 문제들을 통해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술형 문제는 물론 학교 쪽지 시험 대비를 위한 기출문제까지 수록됐다.

'아이별맞춤수학'은 개인별 수준에 맞춰 기초 계산 능력과 연산 감각을 길러준다. 스몰 스텝에 나선형 학습 기법으로 결손 없이 완전 학습이 가능하다. 계산 원리를 이해한 후 연산 적용 문제를 접합으로써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학력 진단 평가, 확인 학습, 단계 평가 등의 체계적 평가 시스템까지 구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