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 AI 자기주도형 수학 학습시스템 ‘매쓰클라우드'와 결합상품 선봬

2021-03-03     유선이
사진=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은 학교 교육과정의 모든 수학 개념을 한눈에 정리한 구름수학사전으로 잘 알려진 ‘매쓰클라우드(MathCloud)’와 푸르넷 결합상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매쓰클라우드는 학생 개개인의 취약점을 자동 분석해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신개념 AI 자기주도형 수학 학습시스템이다. 학생의 패턴을 인식하고, 취약점을 파악해 개인에게 딱 맞는 문제와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1,000권 분량의 온라인 교재, 1,200개 이상의 개념 강의, 100,000개 이상의 문제가 수록돼 내 실력과 상황에 딱 맞는 수학 학습이 가능하다. 매쓰클라우드는 세계 최초로 가이드형 수학사전, 시험지 인식 문제 추출 기술 특허를 받으며 AI수학 분야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특히, 매쓰클라우드는 5가지 특화된 AI 학습 기능을 제공해 학생들의 수학 실력 향상을 돕는다. ‘구름수학사전’에서는 수학의 개념을 전자사전처럼 쉽게 검색하고 관련 강의와 로드맵으로 연계되는 학습 콘텐츠가 제공된다. 그 밖에도 오답 변형 문제 출제, 미래 점수까지 확인할 수 있는 ‘예언 점수 추이’ 등 AI를 기반으로 한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은 매쓰클라우드의 AI 수학 기능에 푸르넷 공부방 지도교사의 체계적인 관리를 더한 독보적인 수학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매쓰클라우드는 미국 SAT 등을 통해 사용 효과성을 인정받은 우수한 AI 수학 프로그램으로, 푸르넷 공부방을 통해 월 10,000원이라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금성출판사는 에듀테크와 접목한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학생,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푸르넷 공부방은 서울, 부산, 인천, 제주 등 전국 3천여 개 지점을 갖춘 초중등 전과목 공부방이다. 매쓰클라우드 학습 서비스는 푸르넷 공부방의 초등 푸르넷, 푸르넷 수학 및 푸르넷 에듀(중등)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상품으로 이용 시 월 1만원으로 매쓰클라우드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개별 이용 시 월 4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