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스컴퍼니 박진호 대표, 커머스의 필수 조건 ‘CCC’ 주제 강의 진행

2021-04-24     홍기준

뷰티 전문 마케팅회사 뷰스컴퍼니의 박진호 대표는 큐레이션 매거진 ㅍㅍㅅㅅ 초청 강연 무대에 올라 지난 20일 강의를 진행했다.

픗픗아카데미에서 주최하는 ‘요즘 시리즈 7’, ‘제대로 팔고 소비자와 관계 맺기’, ‘요즘 셀링방식은 다르다’ 라는 주제로 최근 커머스의 필수 조건이라 할 수 있는 ‘CCC’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CCC란 커뮤니티(Community), 콘텐츠(Contents), 커머스(Commerce)를 말한다.

CCC의 핵심은 이용자수 증대 그리고 소비자의 체류시간 증가에 대한 부분이였고 특히 커뮤니티 강조를 하였다.

그리고 예시로 무신사의 CCC와 올리브영의 CCC를 비교분석을 하면서 앞으로 커머스 플랫폼이 가야 할 방향을 정리했다.

이번 ppss 특강은 현업의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인사의 생생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뷰스컴퍼니는 국내 최대 1400여개의 뷰티 브랜드와 컨설팅을 통한 뷰티 시장에 대한 내부 인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의 채널과 960만 명의 팔로워 커뮤니티도 확보하고 있다.

현재 뷰티업계 마케팅으로는 독보적인 뷰스컴퍼니는 뷰티 에코시스템 빌더로써 뷰티브랜드들에 필요한 클린뷰티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