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모두의 식단, 인식단그램' 출시

2021-05-07     김주현

비만클리닉·지방흡입 의료기관 365mc는 자사 스마트 식사일기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식단 사진 공유 서비스인 ‘모두의 식단, 인식단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365mc가 국내 최초로 2017년 개발한 지방흡입 수술 고객을 위한 스마트 식사일기는 비만과 연결된 식사, 운동 등 행동습관을 스스로 인지하고 수정해 나갈 수 있는 인지 행동요법 중 하나로 활용돼 왔다.

인식단그램은 365mc 스마트 식사일기 서비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식단 사진을 찍어 공유하면 식단에 대한 분석 및 조언 등 전문 식이영양사의 코멘트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단에는 ‘식단추천’, 맛있어 보이는 식단에는 ‘먹고파요’ 버튼을 눌러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덧붙여 365mc는 월에 한번 베스트 식단을 선정, 식단 사진 공유를 독려할 방침이다.

365mc식이영양위원회 김우준 위원장은 “그간 SNS을 통해 자신의 식단 사진을 공유하고 다이어트 응원이나 가이드를 얻어가는 이들이 많았다”며 “비만 하나만 집중해온 365mc가 마련한 '모두의 식단, 인식단그램'을 통해 많은 이들이 서로의 식단을 공유하고 아울러 전문 식이영양사의 코멘트를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