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스카이에듀, 이천 장호원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진로진학 멘토링 서비스 ‘드리밍스쿨’ 성료

2021-07-21     김대일

입시 전문 기업 오픈스카이에듀(대표 윤영준)의 진로진학 멘토링 서비스 ‘드리밍스쿨’이 이천 장호원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자기소개서(자소서)&면접 집중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드리밍스쿨’은 오픈스카이에듀의 대입 컨설팅 플랫폼 ‘오픈스카이’ 소속 멘토들이 전국 중, 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입시와 관련한 생생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고,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진로진학과 관련한 심도 있는 멘토링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이번 멘토링은 수시 전형 및 전략을 고민하는 이천 장호원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4단계 상향 전 방역수칙 준수 하에 대면으로 진행됐다.

자소서와 면접 컨설팅 경험이 많은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경희대, 경인교대 등 현역 대학생이 멘토로 참여해 실제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학생부 분석법, 자기소개서 구성법, 면접 가이드를 전달하였으며, 학생이 직접 본인의 생기부를 분석하고 자기소개서를 써 보고, 멘토와 면접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면서 멘토가 개별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는 시간 또한 가졌다.

‘드리밍스쿨’에 참여한 장호원고 학생은 “자소서와 면접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이번 수업으로 그 부분이 많이 해소되었다”라며, “생기부를 분석하는 법, 자소서를 눈에 띄게 작성하는 법 등 유용한 팁을 많이 알게 되어 무척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자소서와 면접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멘토님과 함께한 면접 연습이 내가 왜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 지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내가 원하는 과에 지원하기 위해 자율활동과 동아리활동에서는 무엇을 채워야 하는지, 생기부에서는 무엇이 부족한지, 무엇을 자소서에 녹여야 유리한 지 전반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드리밍스쿨’은 정부의 거리두기 정책에 맞춰 대면과 비대면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