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닭-이삭토스트, 협업 통해 신메뉴 출시

2021-08-16     김대일

허닭 닭가슴살 활용한 프리미엄 토스트 선봬

개그맨 허경환이 설립한 허닭과 국내 1위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가 협업을 통해 신메뉴를 출시한다.

허닭은 이삭토스트와 협업해 만든 ‘허닭 까르보 토스트’를 오는 23일부터 전국 830여 개 이삭토스트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6월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하반기 신메뉴 출시를 목표로 협력해온 바 있다.

업체 측은 “‘허닭 까르보 토스트’는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보리맥아추출물이 첨가된 이삭 프리미엄 식빵인 브라운 브레드, 까르보 소스, 베이컨, 계란, 모짜치즈 등이 들어간 프리미엄 토스트다. 부드러운 허닭 닭가슴살에 이삭토스트만의 독창적인 레시피를 결합해 풍성한 풍미와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양사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허닭 공식몰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도 시행한다. 이삭토스트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이벤트로 신메뉴 홍보물 내 QR코드 스캔 시 허닭 공식몰 전 품목 2,000원 할인쿠폰이 선착순 발급된다.

이삭토스트 김하경 대표는 “허닭과의 콜라보 신메뉴를 통해 기존 이삭토스트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느낌의 건강한 식재료를 도입하게 되었다. 양사의 협력으로 고객과 대중에게 새로운 맛을 선보이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이번 허닭 까르보 토스트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허닭 김주형 대표는 “이번 콜라보 신메뉴를 통해 많은 분이 닭가슴살을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삭토스트와의 첫 번째 협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허닭은 2019년 카카오벤처스 투자를 바탕으로 상품의 수요예측과 판매, 운영에 맞춰 AI 시스템을 개발해 사업 전반에 도입했다. 그 결과 2016년 31억 원에서 작년 340억 원으로 10배, 매년 200% 가까운 성장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