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랑, ‘구일캠퍼스’ 8월 우수캠퍼스 선정..."학습자 맞춤별 플랜으로 목표 성취에 힘써"

2021-08-24     임한희
▲차이랑이 8월 우수캠퍼스로 ‘구일캠퍼스’를 선정하였다. (사진제공= 차이랑)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파고다 교육그룹의 중국어 자기주도 전문 학습 브랜드 ‘차이랑’이 8월 우수캠퍼스로 ‘구일캠퍼스’를 선정 발표했다.

24일 차이랑에 따르면 구일캠퍼스 정금옥 원장은 한국에서 20년 가까이 중국어를 강의했다. 기업부터 관공서, 중•고•대학교 출강하다가 지역 사회의 중국어를 필요로 하는 학습자들에게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인 브랜드를 운영하기도 했다. 하지만 시중 교재를 사용하다 보니 교육 한계를 느꼈고, 고민하던 중에 차이랑의 교육 이념과 가치 및 비전에 확신이 들어 차이랑과 함께 했다고 설명했다.

“시대에 발맞추어 새것을 창조하고, 재발견과 재생산할 수 있도록 늘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꾸준한 교재 연구, 수업 연구, 상담, 운영에 필요한 공부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의 평소 생활과 학습, 내적 갈등과 변화, 학습 상황 등을 주도면밀하게 살피어, 부모님들에게 매달 혹은 교재 끝날 시 피드백하며, 주기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구일캠퍼스 정금옥 원장).

정금옥 원장은 대학원에서 교육 코칭 심리를 연구했었는데, 이를 바탕으로 학생의 성향과 성격 흥미도, 개인 학습 능력과 목표를 파악하고 분리하여, 전략적 플랜을 만들어 학습 목표량을 성취하도록 돕고 있다. 여기에 중국 문화 체험 캠프, 말하기 대회 출전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데 실전 경험은 그 어떤 이론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8월 우수캠퍼스로 선정된 구일캠퍼스 정금옥 원장은 “한중 교류의 다리로서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역할을 충실히 하여, 유능한 글로벌 인재를 많이 육성하는 것이 저의 비전이다. 또, 지속적인 연구로 꾸준히 성장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캠퍼스가 되겠다”고, 선정 소감을 전했다.

차이랑은 매달 우수캠퍼스와 우수회원을 선정하여, 운영 및 학습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