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아153, 경력 단절 여성 재취업 지원

2021-10-20     임한희
사진=리디아153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글로벌 두피 관리 기업 리디아153이 경력단절 여성 지원에 나섰다.

20일 리디아 153에 따르면 “지구를 건강하게 사람을 아름답게”라는 경영 철학 아래 환경(Environmental), 사회 (Social), 지배구조(Gaverance)를 중시하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리디아153은 성과중심의 이윤추구 넘어 환경문제와 사회문제 해결을 해결하려고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고 알려왔다.

이런 경영철학의 일환으로 리디아153은 지역사회 교육기관인 강동구 여성 인력개발센터와 협력해 두피 관련 분야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두피 관리 직업 전문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실제로, 리디아153은 경력단절 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해당 여성의 경우 결혼 전 어린이집 교사로 5년 근무했으나 결혼 후 육아에 전념하게 되면서 10여년간 경력이 단절되어 있었다. 이후, 해당기관에서 제공하는 두피 모발경영관리사 양성과정을 수료 후 두피 모발경영관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성공적으로 리디아153에 재취업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해당 여성은 인터뷰에서 “처음 일을 하면서 그동안에 경력이 단절되어 있어서 빠른 변화와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관계 속에서 사회 생활을 잘 적응할 수 있을지 두려움과 막막함이 앞섰지만 리디아153의 체계적인 직원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면서 단계별로 성장할 수 있었고 이후 지속적인  정규 실무 보수교육을 통해서 필요한 업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리디아153 측은 앞으로도 사회 소외된 계층의 여성과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지원을 위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