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친환경 프로젝트 ‘지구를 지켜줘’ 캠페인 전개

2021-10-27     유선이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과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프로젝트 ‘지구를 지켜줘’ 캠페인을 위한 지원사업금 5천만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부사장, 고건상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스팩 재사용 △친환경 텃밭 가꾸기 △환경 도서 및 친환경 학용품 지원 등을 협의했다.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은 강서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약 5000개의 아이스팩을 재사용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가정에는 친환경 캠페인 참여인증 굿즈(친환경 칫솔)를 제공한다. 수거된 아이스팩은 홈&스마일(홈&쇼핑 사대 봉사단)의 손을 거쳐 세척된 후 지역의 전통시장에서 재사용된다.

친환경 텃밭 가꾸기는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지역사회 텃밭에서 농산물을 재배/수확/제품화/유통 등을 지원하는 친환경 종합사업이다. 재배된 수확물의 친환경 제품화에 대한 종합 교육지원을 통해 지역주민의 친환경 인식 고취에 일조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환경 도서 및 친환경 학용품 지원은 강서구 저소득가정 내 아동들(약 450명)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환경 관련 교보재(도서, 보드게임 등) 및 친환경 소재 학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ESG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지역사회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