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바스기념병원, 베트남 의료인 대상 재활치료 온라인 교육 성료

2021-10-29     임한희
▲보바스기념병원은 베트남 의료인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지난 9월부터 재활치료 이론 및 실습 교육 진행 했다.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롯데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이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28까지, 베트남 의료인을 대상으로 전문재활 보바스 치료 (Bobath Therapy) 온라인 교육을 마쳤다고 29일 전했다.

이번 재활치료 교육은 보바스기념병원에서 새롭게 제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통해 재활치료 이론 교육 10강과 실습 교육 6강의 총 16강으로 진행되었다.

본 교육에는 하노이 재활병원 70명, 하노이 비엣득병원 35명, 탄호아 국립중앙재활병원 30명의 총 135명이 보바스기념병원의 특화된 재활치료 교육에 참여하였다.

롯데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은 베트남 현지 병원들과 각종 세미나, 재활치료 교육 등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엄중한 상황에서 교육 동영상 제작, 온라인 실시간 교육 등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통해 수준 높은 국내 재활의료 서비스를 해외에 알리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본 교육을 주관한 보바스기념병원의 권순용 재활의학센터장은 “현재 상황에 따라 금번에는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했지만 어서 상황이 안정화되어 현지에서의 여러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