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예약앱 원픽, 대한민국 숙박대전 참가

2021-11-04     김대일

숙박예약앱 원픽이 2021년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경제 활성화와 숙박산업 증진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올해에는 지난해 대비 약 2배 규모인 총 561억의 할인 쿠폰이 발행되며 전 국민에게 1인당 최대 3만원의 숙박 할인 쿠폰을 지원한다.

숙박대전을 처음으로 시행했던 지난해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2차례 중지됐지만 총 27개 온라인 여행사, 13,479개 숙박시설이 참여해 총 57,778백만원의 결제가 발생했다. 이는 업계 간접자금 지원효과와 내수 활성화 효과, 지역관광 수요 분산 등의 효과를 보였다고 평가받고 있다.

11월 4일부터 8일까지는 참여 독려를 위해 사전 인증 이벤트가 진행되고 본격적인 캠페인은 11월 9일부터 12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원픽은 사전 인증 이벤트 기간 동안 선착순 최대 1만명을 대상으로 회원가입 혹은 숙박대전 정보활용에 동의한 캠페인 참가자에게 원픽 리워드를 지급해 숙박대전 쿠폰을 포함, 최대 8만원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 할인 혜택의 경우 모텔에 특화된 혜택으로 숙박대전 혜택 외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사전 인증 이벤트 이후 본 캠페인 기간에도 동일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할인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동안 사업 참여사에 해당하는 OTA(Online Travel Agencies) 사이트를 통해 발급(한정 수량 배포)이 가능하다.

한편, 원픽은 이번 숙박대전을 위해 중소형숙소부터 어반 부띠끄 호텔까지 커플 단위 상품부터 가족여행단위 상품까지 다양한 숙박상품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