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비즈, AI 듀얼렌즈 적용 실외형 보안카메라 C3X 선봬

2021-11-26     김대일

이지비즈(EZVIZ)가 AI 듀얼렌즈를 적용한 실외형 보안 카메라 ‘C3X’를 선보였다.

업체 측 안내에 따르면, 이지비즈 C3X는 야외 촬영에 적합하도록 듀얼 렌즈 설정이 가능한 상업용 보안 카메라로, 2MP 듀얼 카메라가 2개의 렌즈를 통해 선명한 컬러 영상을 구현해 보조 조명 없이도 24시간 선명한 컬러 이미지를 제공한다.

특히 C3X에는 ‘스마트 추적 및 모션 감지 녹화’ 기능이 탑재돼 있어 카메라에 내장된 딥 러닝 모델을 통해 사람과 차량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며 휴대폰에 실시간으로 정확한 알림을 전달한다. 저장 매체는 SD카드와 클라우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앱으로 특정 구역을 지정해 사람이나 자동차 등의 접근을 막는 기능을 확보했다. 사용자가 지정한 구역에 관심 물체가 감지되면 카메라가 큰 사이렌을 울리고 스트로브 조명을 깜박이는 등 경고 메시지를 가동한다. 동시에 사용자는 해당내용은 ‘이지비즈 앱’을 통해 즉각적으로 전송 받는다.

한편 이지비즈는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홈 보안장치를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하여 “국내 많은 가정과 소규모 사업장의 실외 방범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는 간략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