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쿠크다슬’ 아프리카 TV대상 여행/레저부문 대상 수상

2021-12-28     김대일

아프리카TV BJ대상 시상식이 2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2021 아프리카TV 대상 시상식’ 에는 감스트, 히밥, 임선비 등 아프리카TV를 대표하는 BJ들이 총출동했다.

2011년에 처음 시작된 시상식은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 시상식에는 방송 지표가 우수한 BJ들에게 각 부문별로 본상 5명, 대상 1명에게 총 19개의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하였다. 이 날 방송에 데뷔한지 1년이 갓 지난 ‘BJ쿠크다슬’도 당당히 대상후보로서 자리에 참석했다.

‘BJ쿠크다슬’은 지난 20년 초에 방송에 데뷔하여 고향인 강원도 영월지방에서 본인만이 할 수 있는 시골 야외방송들과 순수한 매력, 동네 어르신들과의 꿀잼케미등을 보여주며 많은 시청자들에관심을 끌었다. 작년 말에는 유명 크리에이터 ‘감스트’ 또한 ‘쿠크다슬’만의 순수한 매력을 보고 시청자들과 같이 힘을 실어주기도 했다.

올 한해 ‘쿠크다슬’은 1년만에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달성, 아프리카TV 파트너BJ가 되는 등 짧은 기간동안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활약했고, 그에 힘입어 이번 ‘2021아프리카TV 시상식’에서 당당히 ‘여행 / 레져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쿠크다슬’은 수상소감으로 “올해 방송을 함께 해주신 많은 크리에이터분들과 감스트님, 정윤종님 등 여러BJ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표했다. 또한 ㈜아이엠브랜드(대표:강재창)와 팬분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