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와 MOU 체결

2022-01-18     유선이
사진=닥터나우

 

닥터나우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는 환자가 중심이 되어 의료 데이터를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마중물이 될 전망이다.

양사는 각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사업 전략, 경험 등 인프라를 적극 공유함으로써 환자 개개인의 건강, 의료 정보 보호 및 관리의 수준을 더하고 비대면 진료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함께 열어갈 계획이다.

닥터나우는 이번 협업을 통해 환자의 의료정보 관리 편의성을 강화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강점인 암호화를 더해 사용자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는 “이번 MOU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가 향후 환자들의 건강 및 의료 정보 등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간 쌓아온 비대면 진료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정보 보관을 우선으로 한 의료데이터의 통합적 활용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시드는 국내 대표적인 블록체인 투자사이자 엑셀러레이터로, 전세계 블록체인 시장에서 활약하며 엑셀러레이팅과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딩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