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브로컴퍼니 곱떡치떡, 국내 경제 활성화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2022-01-27     김대일

㈜엠브로컴퍼니(대표 임형재)가 지난 1월 24일, 내수시장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각 분야에서 내수 소비시장 경기 회복에 앞장선 기업들을 선정해 진행했다.

엠브로컴퍼니 곱떡치떡은 ‘국민 모두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소비’를 전달하고자 시행되는 민간주도 행사인 ‘2021코세페’에 참여하여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했다.

임형재 대표는 “소비자와 근로자 모두가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시스템을 설계해 언제나 가치 있는 따뜻한 소비문화를 선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엠브로컴퍼니는 1인으로 배달-포장-밀키트-홀(4way) 운영이 가능한 자체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자사인 ‘공사일공에프엔비’와 ‘더바른푸드’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곱떡치떡’, ‘치꼬뱅’, ‘찜꽁찜닭’ 등 각 분야마다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기획하여 선보이고 있다.

또한 외식-문화 융합 프로젝트를 통칭하는 CCP(Change Chicken Project)를 통해 경쟁적인 외식구조에서 벗어나 상생하는 외식문화를 지향하며, CCP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간매칭 플랫폼 ‘(주)공생공사’와 협업해 플리마켓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사회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장기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외식시장에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자들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획하는 ‘희망리턴패키지 e러닝콘텐츠’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무료로 인큐베이팅 및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