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신규 셀러 지원위한 ‘온.친.소.’ 진행

2022-02-14     김주현

롯데온이 신규 셀러 판매 지원에 발벗고 나선다.

롯데온은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온.친.소.(롯데온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진행해 화제성이 있는 신규 셀러의 상품을 소개하고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신규 입점 셀러의 판매 활성화를 돕고, 방문 고객에게 좋은 상품을 제안하는 ‘온.친.소’를 이번 달부터 매월 고정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롯데온을 방문하는 고객과 거래액이 증가하면서 새롭게 입점하는 셀러 수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1월 롯데온의 트래픽은 전년대비 53.3% 증가했으며, 구매자 수도 31.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월에 새롭게 롯데온에 새롭게 입점한 업체와 실제 매출을 기록한 셀러 숫자의 증가율은 각각 115.1%, 139.8%로 2배 이상 신장했다.

이에 롯데온은 신규 입점한 셀러들의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면서 동반 성장의 기회로 삼고자 '온.친.소.' 행사를 새롭게 준비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품목별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선정했으며, 3개월 이내에 입점한 브랜드 중 매출이 늘며 화제가 되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총 8개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달 '온.친.소.' 행사의 대표 셀러는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화제가 되고 있는 ‘야핏’이다. ‘야핏’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흠집방지매트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수의사가 검증하는 건강한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핏펫’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전동칫솔 브랜드 ‘오아’와 로고가 돋보이는 패션 브랜드 ‘MSGM’ 등을 소개하고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신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장에 소개된 8개의 브랜드 중 마음에 드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그 이유와 응원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1천점을 제공한다.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더 많은 고객이 신규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롯데온 방문 고객 및 거래액이 증가함에 따라 새롭게 입점하는 셀러 숫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며, "롯데온과 신규 입점 셀러가 동반 성장하기 위해 관련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온.친.소.’ 행사를 고정적으로 진행하며, 관련 혜택도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