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작소, ‘작아져라 뿅! 이불 압축팩' 선봬

2022-02-24     유선이
사진=생활공작소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는 이불 및 의류를 위생적이고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 ‘작아져라 뿅! 이불 압축팩(이하 이불 압축팩)’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불 압축팩은 두꺼운 이불이나 겨울 점퍼 등 부피가 큰 물건들을 효과적으로 줄여 복잡한 이불장이나 옷장의 공간 효율성을 높여주는 ‘정리정돈 필수템’이다.

생활공작소가 이번에 출시한 이불 압축팩은 공기 유입을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 2중 잠금 방식의 실리콘 패드 밸브캡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진공 청소기를 통해 압축팩 내부의 공기를 빼낼 때 밸브캡에 장착된 실리콘 패드가 공기의 유입을 막아 부피를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압축 후에도 공기가 새거나 터질 염려가 없도록 튼튼하게 제작했다. 내충격성이 뛰어난 PA(폴리아미드) 합성 소재를 사용해 던지거나 밟히는 외부 충격에도 거뜬하며, 습기나 먼지로부터 섬유를 보호해 줘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더블 지퍼와 슬라이드 클립을 더해 강력한 밀폐력으로 압축팩 터짐 현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불 압축팩은 내용물의 부피나 크기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대형과 특대형 두 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었다. 대형은 얇은 여름 침구나 철 지난 의류를 보관할 때 적합하고, 특대형은 겨울 침구나 두꺼운 외투 등을 보관할 때 사용하기 좋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을 앞두고 크고 무거운 겨울 침구나 옷 등을 정리할 때 압축팩을 사용하면 이불장이나 옷장에서 차지하는 부피를 줄일 수 있다”며, “장기간 보관에도 내용물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내구성을 높인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