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ESG경영 노력ㆍ성과 담은 동영상 공개

2022-03-04     유선이
사진=E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ESG경영 활동을 고객, 임직원, 주주 등의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ESG경영, 소비자중심경영 활동 및 성과를 4편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임직원들의 퀴즈쇼로 시작되며, 직원들의 일상 Vlog를 통해 실무자들이 실천하는 ESG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상에서 DB손해보험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소개하고, 환경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랩 배틀로 풀어내는 등 흥미로운 콘셉으로 기획되었으며, 전문 배우가 아닌 DB손해보험 임직원들이 출연하여 재미를 더했다.

특히,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각 편마다 DB손해보험 김정남 부회장이 직접 출연하여 DB손해보험의 ESG경영 추진방향, 주요성과와 향후 비전을 설명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눈높이에 맞춘 컨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은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하에 글로벌 수준의 ESG경영 보험사를 목표로 다양한 ESG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하여 전사 ESG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단계적으로 구현해 나가고 있다.

환경(Environmental) 부문에서는 세계최초 환경배상책임보험 개발('16년), 국내 금융업 최초 탈석탄금융 선언(‘19년), 자산운용 시 ESG투자 프로세스를 마련하여 신재생/친환경에너지에 투자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사회(Social) 부문에서는 옐로카펫, 교통환경챌린지 등 본업과 연계된 대표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정보보호, 사회적 상품, 보험사기 예방 등을 통해 이해관계자간 사회적 니즈를 사회적 가치 증대로 전환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지배구조 체계 확립’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금융당국이 지정한 금융복합기업집단의 대표금융회사로서 금융복합기업집단 내부통제/위험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경영리스크 등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DB손해보험의 ESG, 소비자중심경영 동영상은 DB손해보험의 가족사랑 브랜드 사이트,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