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다회용 1인 수저세트 '착!한솥 수저세트' 선봬

2022-05-12     유선이
사진=한솥

 

한솥은 다회용 1인 수저세트인 '착!한솥 수저세트'를 수량한정으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착!한솥 수저세트’는 환경보호를 위한 한솥의 지구 맑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구 맑음 프로젝트는 ESG 경영 방침 아래 플라스틱 사용량은 줄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은 늘려 더 나은 지구와 환경을 만들기 위한 한솥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지난 4월에는 500ml 투명 폐페트병 약 6만 4천개를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한 바 있다.

‘착!한솥 수저세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인 304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구성과 내식성이 강해 녹이 슬지 않고 냄새가 배거나 변색의 우려가 없다. 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튼튼하고 안전한 소재는 물론 편리함도 고려했다. 국물 등의 한식을 먹기 좋은 사이즈와 적당한 깊이감을 갖춘 것은 물론 무게 밸런스를 맞춘 설계로 손에 무리가 가지 않고 자연스럽게 쥘 수 있어 편안한 식사를 돕는다. 수저세트는 케이스 안에 내장되어 보관과 이동에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디자인은 한솥 로고를 입혀 심플하게 제작됐다. 라이트베이지, 다크그레이, 파스텔핑크 등 총 3가지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색상으로 준비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이스 뒷부분을 눌러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구조다.

한솥 관계자는 “일회용 수저 대신 다회용 수저 사용을 독려하고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외식산업을 위해 적극 나서고자 이번 수저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보다 가치 있는 소비를 하는 동시에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솥은 ‘착!한솥 수저세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를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솥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착!한솥 수저세트’ 및 한솥 1만원 식사권을 증정한다.

한편 한솥은 지난 1993년 창업 이래 지금까지 ESG 경영을 통해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 같은 공적을 UN에서 인정받아 지난 11월 국내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UN Food Systems Summit) ‘중소기업 행동공약 서약서’에 등재되며 국민도시락을 넘어 글로벌 식품업계 모범기업으로 그 위상을 점점 높여가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UN SDGs(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지난 6월에는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