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레아스, '펫 스포츠족' 겨냥한 애견동반 서비스 '동행' 선보여

2022-05-13     김대일

(사진제공= 솔레아스)

실내 스포츠를 주제로 한 여가 산업의 ‘키 테넌트’로 알려진 (주)솔레아스가 새로 출시한 ‘동행’ 서비스의 광고 속 카피라이트 “운동이 취미생활인 견주들은 매일 아침 출근을 하러 문 앞을 나설 때의 기분을 운동하러 갈 때에도 느껴야 합니다. 어찌 보면 잠깐일 수도 있겠지만 하루 종일 집에만 있던 아이들에게도 그럴까요?”를 강조하며, 동시에 오는 6월 30일 오픈하는 솔레아스 플라자 의왕 부곡점을 통해 여가 산업에 부는 ‘펫 동반 서비스’ 트렌드를 이제는 실내 스포츠 시설에서도 체험할 수 있게 됐음을 13일 안내했다.

솔레아스 가맹사업본부의 신동일 부장은 “솔레아스의 스포츠 시설 공간에 머무는 인원을 대상으로 조사해 본 결과, 견주들의 비율이 생각보다 매우 높았다.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공간에 반려견을 키우는 MZ세대는 물론 아이와 펫이 함께 사는 ‘펫팸족’ 이 한데 모여 ‘펫 스포츠족’ 이 탄생할 수 있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다” 고 전했다.

한편, 솔레아스는 ‘스포츠 & 라이프, 그리고 문화를 연구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2020년 6월에 설립됐다. 유아/초등 전문 스페인식 축구클럽인 솔뫼축구센터를 전신으로 가맹사업 시스템을 구축한 뒤, 솔레아스풋볼과 실내 테니스 아카데미 브랜드인 솔레아스테니스, 복합 스포츠 시설 솔레아스파크를 론칭하여 전국 10여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