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버스, 쇼호스트 ‘오하나’ 1호 라이버니스트로 영입

2022-06-10     김대일
라이버스 1호 라이버니스트로 영입된 쇼호스트 ‘오하나’ (이미지 제공 = 레페리)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사내 독립 기업 ‘라이버스(LIVERCE)’가 스타 쇼호스트 ‘오하나’를 시작으로 전문 쇼호스트들과 전속 계약을 맺고 라이브커머스형 전문 셀러 라인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라이버스의 전속 쇼호스트들은 라이브커머스의 ‘라이버니스트’로 활동한다. 라이버니스트는 ‘라이버스(LIVERCE)’와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의 조합어로 일반 라이브 방송 셀러와 차별화된 역할 모델을 담당한다. 이는 커뮤니티형 라이브커머스를 추구하는 라이버스의 비즈니스 전략을 반영한 것이다. 라이버니스트는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일회성 방송 진행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이자 브랜드-소비자 사이의 커넥터로서 라이버스가 추구하는 P2C(Person to Community Commerce) 서비스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소비자와 브랜드간 신뢰 형성을 목표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방송에 앞서 SNS와 공식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을 이어가며 진정성에 기반한 사람 중심의 라이브커머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또, 라이버스의 라이브커머스 교육기관인 ‘라이버스 아카데미’의 전문 강사진으로도 활약하며 라이브커머스형 인재 양성에도 적극 나선다.

1호 라이버니스트는 스타 쇼호스트 ‘오하나’이다. 오하나 쇼호스트는 前 현대 홈쇼핑TV 소속의 전문 셀러로 <최현우의 초이스>, <유일쇼> 등의 프로그램 고정 엠씨(PGM)로 활동하며 매회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하며 이름을 알려온 바 있다.

라이버스는 쇼호스트 오하나를 시작으로 ▲홍다움찬 ▲김도현 ▲이호연 ▲이환 등 7여명의 전문 쇼호스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이들은 홈쇼핑 채널2004은 물론 전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달성한 쇼호스트들이다.

라이버스의 총괄 책임자 이동후 전무는 쇼호스트 영입이유에 대해 “운영 결과 “라이버니스트는 단순 셀러 이상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내커뮤니티 리더로서 방송 진행 능력은 물론 고객과의 소통과 교감형성에 특화된 업계 전문가로 시장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문 쇼호스트 외에도 라이브커머스형 크리에이터와 MD, 방송 기획자 등 업계 유수의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며 성장을 위한 내실을 다져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