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와 MZ세대 연합 워크숍 개최

2022-06-10     김주현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와 함께 “6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혁신 네트워크 강화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MZ세대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기관의 MZ세대 대표(TS 혁신 주니어보드, LX 밀레니얼보드)들이 모여 각 기관의 문제점에 대하여 심도 있게 토론하고 공공기관의 혁신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각 기관 MZ세대 대표들은 입사 10년 미만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청년 이사들로 적극행정·규제개혁·조직문화 개선 등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기관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고객만족도 향상,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 방안, ▲MZ세대와 조직문화, ▲직장 내 소통 활성화, ▲워라밸 향상,  5개 주제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 졌으며, MZ세대의 눈으로 기관의 조직문화를 진단하고 기관 간 정보 공유 및 토론을 통해 해결책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는 각 기관의 특성에 맞게 적용되어 조직문화 개선 및 공공기관 혁신발전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양 기관 MZ세대들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향후 참여기관을 확대하여 혁신 네트워크 강화에 힘쓰고 소통과 혁신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