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통합 솔루션 ‘비플로우’, 올 상반기 거래액 YoY 99% 증가

솔루션 셀러 평균 매출, 작년 상반기 대비 68% 신장 신규 카테고리 매출 500%, 상품 수 9,900% 상승하며 신성장동력

2022-07-08     김대일

‘비플로우’가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99% 이상 성장했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셀러를 위한 ‘㈜브리치’의 SaaS 기반 통합 커머스 플랫폼 비플로우는 국내외 17여 개 대형 온라인 쇼핑몰 운영 업무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기획됐다.

비플로우 측은 “비플로우 유료 솔루션을 이용하는 셀러의 평균 매출이 68% 증가하며, 서비스 론칭 이래 분기 최대 거래액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료 유저들이 유료로 대거 전환되며 유료 솔루션 사용자가 전년도 상반기 대비 82% 증가했고, 유료 유저들의 평균 매출은 150% 증가했다”고 안내하며, “최근 유저 가치를 높이기 위한 편의성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 특히 셀메이트, 사방넷 등 셀러들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타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셀러들의 편의성과 판매촉진을 지원한 것이 매출 증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또한 비플로우 측은 올해 초 런칭한 반려동물 및 생활용품 셀러가 증가하면서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 데이터가 9,900%, 매출은 50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안내했다. 이는 기존 패션 카테고리 라이트유저(월 매출액 1천만원 미만 셀러)들의 판매촉진을 위한 이벤트가 영향을 끼친 것”이라는 분석이다.

비플로우 사업총괄 한대수 이사는 ”셀러들의 평균 매출 상승과 함께 유료 유저의 증가는 비플로우가 국내의 파편화된 마켓플레이스 운영에 최적화된 솔루션임으로 증명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국내 셀러와 마켓 간의 연동을 넘어, 해외 마켓과 셀러를 연동하는 글로벌 미들웨어(MIDDLEWARE) 런칭으로, 글로벌 토탈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으로 초석을 다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비플로우는 하반기 국내 25개 대형 마켓플레이스 연동 확대뿐만 아니라 해외 대형 쇼핑몰 솔루션과의 연동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