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추석 선물 사전예약 진행

2022-07-20     김주현

롯데마트가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42일간 전 점 및 롯데마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사전예약 품목은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 192종과 통조림, 식용유 등 가공식품 206종, 건강기능식품 54종 등 총 800여개 품목을 준비했다.

최상위 등급 한우 중에서 엄선된 프리미엄 한우 마블나인 세트부터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 ESG 선물세트,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SNS 인기상품 선물세트 등 다양한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특히, 고물가 시대라는 점을 감안해 5만원 미만의 선물세트를 전년 추석보다 10% 가량 늘려 ‘가성비’에 집중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대표적인 선물세트로는 ‘한우갈비세트(1등급 한우 찜갈비 600gx2)’와 ‘미국산 프라임 LA식 갈비세트(냉동 꽃갈비 1.2kgx2)’가 있으며, 과일선물세트도 준비해 ‘씻어나온 GAP사과 3kg(12개)’, ‘전주배 (5kg)’를 선보인다. 김 선물세트도 올해에는 5종류로 확대했다.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의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실적의 50%에 달하는 등 예약판매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어, 대형마트는 사전예약 구매 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에서는 롯데마트와 동일한 혜택으로 사전예약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만 이용 가능한 전용 상품과 혜택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마트 심명섭 마케팅부문장은 “사전 예약판매 기간에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의 다양한 혜택이 풍성한 명절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