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 ‘지니어트’, 생리 캘린더 기능 론칭

2022-07-26     유선이
사진=넛지헬스케어

 

넛지헬스케어는 다이어트 습관 형성 앱 ‘지니어트’가 생리 주기와 호르몬 변화를 고려한 건강한 식습관 관리를 돕기 위해 ‘생리 캘린더’ 기능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생리 캘린더 기능은 예방의학을 전공한 의사가 제안하는 생리 주기별 다이어트 매뉴얼을 지원한다. 이번 론칭으로 지니어트 사용자들은 앱 하나로 체중, 식단, 물 섭취량, 인바디, 배변, 일기 등 다양한 건강 항목별 관리와 함께 생리 주기를 고려한 통합 식습관 관리가 가능하다.

지니어트 앱 접속 후 생리 평균 주기 및 기간, 최근 생리 시작일 등 기본 정보를 설정할 수 있다. 생리 시작일 1~3일 전 알림 설정이 가능하며, ‘오늘의 생리 주기’ 안내를 통해 가임기, 생리 중, 황금기를 위한 식습관 관리 및 운동, 주의사항 등에 대한 종합적인 매뉴얼을 확인할 수 있다.

캘린더 기능을 사용하면 이전 생리일 기준으로 다음 생리 시작일과 가임기 등 앞으로의 생리 주기가 자동 계산되어 장기적인 식습관 관리 계획을 세우거나 루틴을 형성하기에도 편리하다.

넛지헬스케어의 나승균 대표는 “다이어트는 마냥 굶기보다 다양한 건강 항목의 관리를 병행할 때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며 “추후 지니어트 앱을 통해 기록한 건강데이터를 SNS 채널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샷 필터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