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한준현 교수, 대한노인요양비뇨의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2022-07-29     김주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비뇨의학과 한준현 교수는 최근 대한노인요양비뇨의학회로부터 임상부문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한준현 교수는 '빅데이터를 이용한 한국인 성인의 비만·대사장애(대사증후군)와 비뇨기질환에 대한 연관성’ 연구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논문은 성인 비뇨기계 주요 질환인 전립선비대증 및 요실금 등 배뇨장애에 비만과 대사증후군이 질환 특이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치료에 앞서 환자의 기저질환 상태를 고려해야 함을 규명했다.

이 논문은 세계적인 과학 저널 ‘네이처(Nature)’에서 출간하는 SCI급 국제학술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IF: 4.380)에 지난해 4월 등재됐다. 또 올해 6월 대한노인요양비뇨의학회 학술대회에서 지난 1년간 게재된 논문 중 임상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논문으로 선정돼 최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한준현 교수는 “노인의학을 대표하는 대한노인요양비뇨의학회에서 제1회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대한민국 현실에서 노인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에 더욱더 정진하겠으며, 올바른 노인정책을 위해 가치 있는 연구결과로 의견을 제시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