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스 전문기업 인티그리트, 사람과 공간 잇는 차세대 AI소셜 로봇 ‘디코닉’ 출시

2022-08-03     김대일

로보틱스 플랫폼 전문기업 인티그리트가 고성능 AI 소셜로봇 '디코닉'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안내에 따르면, 해당로봇은 ▲실내 AI음성인식과 대화서비스 ▲퀄컴의 AP와 로보틱스 플랫폼 하이퍼비전 시스템 ▲다양한 컨텐츠들과의 실시간 서비스 연동 ▲자율주행 기술 ▲멀티마이크 시스템 ▲AI 자연어 클라우드 등의 첨단 AI플랫폼이 탑재됐다. 

기술적 특징으로는 복잡한 실내 잡음 환경에서도 AI 클라우드와 연동해서도 음성대화 서비스도 진행할 수 있고 음성 도슨트 등 로봇을 기반으로 전문적이면서도 실효적인 서비스로도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디코닉 안에 내장된 하이퍼 비전 시스템을 통해서 보안과, 안전 모니터링을 제공하면서 고객에게 매칭되는 최적화된 컨텐츠, 정보를 제공한다. 

인티그리트 조한희 대표이사는 "AI가 더욱 강화된 하이퍼로봇은 넘치는 정보, 데이터 세상속에서 개인에게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최적의 대안으로 제시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인티그리트는 개인, 가족 연결과 소통의 중심에 소셜로봇이 여러 기능을 보조하며, 인티그리트는 미래 데이터의 중심이 되는 홈 로봇을 위한 핵심 기술도 함께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디코닉은 롯데월드 테마파크 등 여러 문화복합공간에서 첨단 로봇 디지털 트윈과 AI 컨시어지 서비스, 도슨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로봇으로 사업화를 예정하고 있다. 또한 여러 서비스 현장에서 도슨트로봇, 컨시어지, 로봇을 통한 안내로 공급을 본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