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관악S밸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데모데이 성료
2022 관악S밸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데모데이 성료
2022.09.07 11:28 by 김대일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이 '2022 관악S밸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데모데이'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2022 관악S밸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데모데이는 예비, 초기창업가들을 대상으로 피칭을 통해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이라는 협소한 장소임에도 여러 기관 및 관악구 시민들이 참여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투자기관으로는 본엔젤스, 에스큐빅엔젤스, 킹슬리벤처스, 컴퍼니비 4개의 기관이 참여하여 참가기업들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집에서 누리는 룸 서비스', '무게기반 Iot와 온습도 센서를 활용한 신선신품 특화 재고관리·자동발주 솔루션', '자녀 관리 플랫폼', '건설현장 스마트 안전·보건교육 ICT TOTAL 솔루션', '더 가벼운 술자리를 위한 발포정 형태의 토닉워터, 발포토닉', '향수가 쉬워지는 향수 전문 쇼핑앱, 센츠노트'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가진 제품 및 서비스를 발표했다.

데모데이 종료 후에는 투자기관과 참여기업 간 자유롭게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세션도 제공되었다. 또한 데모데이에 참가한 기업들에게 체계적인 피드백 및 투자연계를 할 수 있도록 투자사와의 1:1멘토링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었다.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김희준 센터장은 "내년 모태펀드 예산이 축소됨에 따라 초기 스타트업이 투자유치에 어려운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데모데이 행사 및 IR프로그램을 통해서 초기 스타트업들이 좋은 투자처를 찾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관악구에서는 관내 우수 스타트업과 투자사가 만날 수 있는 관악S밸리 데모데이를 매월 개최하고 있다. 매월 우승자를 선발하여 창업페스티벌 데모데이 출전권을 제공한다.

필자소개
김대일

긍정의 에너지로 경제 및 생활 전반을 공유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짧아지고 많이 보고…” 콜랩아시아, 2023 쇼츠 콘텐츠 트렌드 발표
    “짧아지고 많이 보고…” 콜랩아시아, 2023 쇼츠 콘텐츠 트렌드 발표

    유튜브 시청자 뷰의 88.2%가 쇼츠에서 발생한다!

  • “미래의 혁신가 될 사람 누구?”…아산나눔재단, ‘아산 유스프러너’ 2023년도 참여학교 모집
    “미래의 혁신가 될 사람 누구?”…아산나눔재단, ‘아산 유스프러너’ 2023년도 참여학교 모집

    올해 총 200곳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 예술 속엔 배움이 있다…긍정의 변화를 그려내는 미디어 아티스트
    예술 속엔 배움이 있다…긍정의 변화를 그려내는 미디어 아티스트

    오늘보다 아름다운 내일을 위한 예술!

  • ‘사이버펑크’의 세계관을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사이버펑크’의 세계관을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블레이드러너와 웨스트월드에 빠져 살던 소녀의 각성

  • “시니어 위한 서비스로 디지털 양극화 해소한다”…스타트업 ‘토끼와두꺼비’, 매쉬업엔젤스로부터 투자 유치
    “시니어 위한 서비스로 디지털 양극화 해소한다”…스타트업 ‘토끼와두꺼비’, 매쉬업엔젤스로부터 투자 유치

    키오스크 앞 머뭇거리던 어르신의 모습은 이제 그만.

  • 셀프네일 러버들의 글로벌 사랑방…이젠 네일 테크 유니콘으로!
    셀프네일 러버들의 글로벌 사랑방…이젠 네일 테크 유니콘으로!

    셀프네일 시장이 뜨겁다. 모두가 불황이라 끌탕하는 상황에서도 나 홀로 성장을 이어가며 어느덧 3000억 규모의 시장을 굳혔다. 유명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사이, 무섭게 떠오...

  • 위트와 해학으로 동시대의 초상을 그리는 디지털 아티스트
    위트와 해학으로 동시대의 초상을 그리는 디지털 아티스트

    임상심리학을 전공한 예술가는 사람들을 어떻게 그릴까?

  • 반품률 제로에 도전하는 언더웨어 편집숍의 등장…“피팅노트에서 ‘속’편한 쇼핑하세요.”
    반품률 제로에 도전하는 언더웨어 편집숍의 등장…“피팅노트에서 ‘속’편한 쇼핑하세요.”

    "여성 속옷 사이즈 측정의 패러다임이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