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컨설팅 기업 ㈜온유의 홍울 대표가 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전했다.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2022’를 통해서다.
박람회의 부대행사인 ‘K-BEAUTY INSIGHT CONCERT’에 참여한 홍 대표는 6일, ‘국가별 뷰티산업 트렌드’ 컨퍼런스에서 ‘떠오르는 인디 브랜드 트렌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를 맡아, 그동안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시키며 축적한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나눴다.

홍울 대표는 화장품 분야 대기업에서 상품기획자 및 마케터로 12년 이상 근무했고, 화장품 컨설팅 전문기업 ㈜온유를 직접 이끄는 등 관련 분야에서 밀도 있는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화장품BM아카데미의 교육 강사나 다양한 외부출강 등을 통해 화장품 업계 이야기를 흥미롭게 전달해온 것으로 유명하다.
데이터 애널리스트이자 메저커머스를 운영하고 있는 신지선 대표와 함께 한 금번 세션은 인디 뷰티브랜드에게 필요한 최신 트렌드에 대해 안내해주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홍울 대표는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들이 뜨고 지는 화장품 시장에서는 특히 소비자에게 통하는 트렌드를 읽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금번 주제에 대한 중요성을 소구했다.
홍울 대표는 K-BEAUTY INSIGHT CONCERT의 연사를 맡음과 동시에 컨퍼런스의 사회까지 맡아 6일부터 이틀간의 행사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