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메타 할로윈 축제’ 진행
LG헬로비전, ‘메타 할로윈 축제’ 진행
2022.10.24 17:47 by 김주현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메타커머스’ 메타 할로윈 축제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메타커머스’는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의 상품을 온∙오프라인을 초월한 가상공간에서 둘러보고 구매하는 새로운 커머스 방식이다. 

LG헬로비전은 국내 메타버스 운영 업체 ‘소셜디켄딩’과 협업해, 업체가 개발한 플랫폼 ‘소셜산책’을 활용해서 소비자와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을 연결할 예정이다. ‘소셜산책’은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 온라인몰 홈페이지에서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10월 24일부터 11월 6일 2주간 할로윈 시즌에 맞춰 축제 컨셉으로 진행된다. 축제를 통해 ▲청년농부 제철상품 홍보 및 판매 ▲2030세대 참여 및 관심 유발 ▲지역채널 커머스 콘텐츠 차별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채널 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청년농부들의 다양한 제철 상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 마련된 ‘오일장‘ 코너에 접속하면, 마치 실제로 장을 보는 것처럼 아바타를 움직이며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LG헬로비전과 농촌진흥청은 지난 8월 청년농부 판로 확대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LG헬로비전은 농촌진흥청과 매달 1~2개 농가를 정해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에서 청년농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에 메타커머스로 판로를 확대해 전북 남원 대추방울토마토, 경북 문경 오미자 진액 등 청년농부 상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메타 할로윈 축제는 2030세대의 새로운 놀이 문화 ‘할로윈’에 컨셉을 맞춰, 젊은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지역채널 커머스를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축제 참가자들은 본인의 아바타를 할로윈 분위기로 꾸미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사전에 모집한 요리 유튜버, 캠핑 카페 회원 등이 ‘메타호스트’로 참여하는 것 또한 특징이다. ‘메타호스트’들은 가상공간의 ‘메타 할로윈 주방’에서 축제 참여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제철 재료로 만든 할로윈 테마 요리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지역채널 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제철상품을 요리 재료로 활용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상품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이번 축제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색다른 할로윈 데이를 즐기고, LG헬로비전의 다양한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필자소개
김주현

안녕하세요. 김주현 기자입니다. 기업과 사람을 잇는 이야기를 취재합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짧아지고 많이 보고…” 콜랩아시아, 2023 쇼츠 콘텐츠 트렌드 발표
    “짧아지고 많이 보고…” 콜랩아시아, 2023 쇼츠 콘텐츠 트렌드 발표

    유튜브 시청자 뷰의 88.2%가 쇼츠에서 발생한다!

  • “미래의 혁신가 될 사람 누구?”…아산나눔재단, ‘아산 유스프러너’ 2023년도 참여학교 모집
    “미래의 혁신가 될 사람 누구?”…아산나눔재단, ‘아산 유스프러너’ 2023년도 참여학교 모집

    올해 총 200곳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 예술 속엔 배움이 있다…긍정의 변화를 그려내는 미디어 아티스트
    예술 속엔 배움이 있다…긍정의 변화를 그려내는 미디어 아티스트

    오늘보다 아름다운 내일을 위한 예술!

  • ‘사이버펑크’의 세계관을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사이버펑크’의 세계관을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블레이드러너와 웨스트월드에 빠져 살던 소녀의 각성

  • “시니어 위한 서비스로 디지털 양극화 해소한다”…스타트업 ‘토끼와두꺼비’, 매쉬업엔젤스로부터 투자 유치
    “시니어 위한 서비스로 디지털 양극화 해소한다”…스타트업 ‘토끼와두꺼비’, 매쉬업엔젤스로부터 투자 유치

    키오스크 앞 머뭇거리던 어르신의 모습은 이제 그만.

  • 셀프네일 러버들의 글로벌 사랑방…이젠 네일 테크 유니콘으로!
    셀프네일 러버들의 글로벌 사랑방…이젠 네일 테크 유니콘으로!

    셀프네일 시장이 뜨겁다. 모두가 불황이라 끌탕하는 상황에서도 나 홀로 성장을 이어가며 어느덧 3000억 규모의 시장을 굳혔다. 유명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사이, 무섭게 떠오...

  • 위트와 해학으로 동시대의 초상을 그리는 디지털 아티스트
    위트와 해학으로 동시대의 초상을 그리는 디지털 아티스트

    임상심리학을 전공한 예술가는 사람들을 어떻게 그릴까?

  • 반품률 제로에 도전하는 언더웨어 편집숍의 등장…“피팅노트에서 ‘속’편한 쇼핑하세요.”
    반품률 제로에 도전하는 언더웨어 편집숍의 등장…“피팅노트에서 ‘속’편한 쇼핑하세요.”

    "여성 속옷 사이즈 측정의 패러다임이 바뀐다!"